본문 바로가기
두근두근 인생 대모험/카페&디저트

[인천/중구] 찐만두? 튀긴만두? 화덕만두!___십리향

by 까망소니 2022. 9. 10.

안녕하세요. 까망소니입니다.
추석연휴에 다녀온 인천차이나타운!
그 중에서 십리향이라는 만두 줄서서먹는 집을
다녀왔는데요. 줄서서먹는 집은 못참죠??

 


 

 


십리향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로 50-2
영업시간 12:00 ~ 20:00
032-762-5888





쾌청한 가을하늘!
차이나타운 거리를 지나다보면
이렇게 줄서서 있는 만두가게가 보여요!
저도 당연히 그 줄에 끼어들었는데요.



가게 사장님을 모델로한 케릭터가 보여요.
가게 사장님은 '신세계'에도 출연하셨다네요.
가게가 유명해서 여러 방송에 출연했다는데...
과연 그 맛은 어떨지 기대되네요!!!



만두가 만들어지는 화덕.
저기서 만두가 만들어져요.
보기만해도 더운데요.
화덕업무는 못버티는 사람이 많다고해요.
(나라도 여름엔 도망칠듯...)



만두가 화덕에 구워지는 순간을 보여줘요.
찍을 땐 몰랐는데...
보고 있자니 환공포증이 다시 생기네요 ㅎㅎ


여전히 긴 줄...
앞사람들이 10개씩 사가니까
'나까지는 와라!!' 하는 기도가 절로 나와요.

만두종류는 4개인데, 만두에 붙은 깨로
어떤 만두인지를 구분하신다고 해요.


월병도 진열해서 팔고 계신데...
크게 먹고싶다는 생각은 없었어요.


 


15분정도? 기다려서 드디어 산 화덕만두!
줄서서 기다려서 먹던게 얼마만인가..ㅠㅠ
나까지 안올까봐 얼마나 조마조마한지 ㅎㅎ



방금 만든 거라 무지하게 따끈따근해요.
그냥 잡으면 바로 화상입으니 조심!



기대와는 달리 텁텁한 너낌이 있었어요.
이전에 먹은 샤오롱바오가 너무 임펙트가 컸는지
만두에는 역시 육즙이지! 하고 먹었네요.

그래도 바삭만두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강 추!

화덕에서 구워서 바삭 그 자체에요 ^^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