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근두근 인생 대모험/맛집

[경기 안성] 건강한 한 끼_서분례 명인 청국장!

by 까망소니 2022. 10. 23.

안녕하세요. 까망소니입니다.
건강한 한 끼 먹고 싶을 때,
여러분들은 어떤 걸 찾으시나요???
청국장 한 그릇 하러 왔어요!

 

 


 

 

 


서분례 명인 청국장

 

경기 안성시 공도읍 서동대로 3930-39
스타필드 안성 2층 2302호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0507-1438-1677


 

 

 

오후 5시쯤 갔는데, 아직 한적하네요!
먹다 보니 건강한 한상을 위해
테이블이 채워지기 시작하더라구요.

 

 

 

 

계산대에는 코시국에 맞춰서 밀키트도 파네요.
명인이 청국장만 잘 담가서 명인이 아니네요 ㅎㅎ
간장, 고추장, 매실청, 식초 등등...
여하튼 판매하고 있어요!
저는 대기업 맛에 맛들려서...

 

 

 

 

인자한 모습에 할머님...
이분이 서분례 장인이신가요?!
내 얼굴 걸고 장사한다는 느낌이 똭!

 

 

 

 

처음 보는 집은 항상 시그니쳐 메뉴죠??
보리굴비도 먹고 싶어서 2인 차림을 시켰어요!
돌게장이나 보리굴비 선택인데,
돌게장은 품절이라 불고기 선택이 가능해요!

 

 

2인 차림에 나오는 음료로는
식혜와 스프라이트를 골랐어요!
세트메뉴 저도 시켰으니 청국장환 주려나요???
공짜 좋아하면 머머리 된다던데....???

 

 

 

 

음료로 시킨 식혜 등장!
시중에 파는 비X식혜와는 다른 맛이더라구요.
건더기도 적당한 게, 뭐랄까.. 맛있는 단맛??

 

 

 

 

명인 청국장 등장!
기본 청국장 메뉴로 정갈했어요.
애호박, 부추, 팽이버섯, 두부가 들어갔어요.
밥은 찰밥인 것 같은데,
국에 비해 좀 부족했어요.

 

 

 

 

청국장보다 먹어보고 싶었던 
보! 리! 굴! 비!
생선 발라먹는 걸 싫어하는 깐부동생!
다행히 직원분께서 다 발라주네요.
덕분에 남는 건 머리와 꼬리와 지느러미뿐...


 

 

함께 나온 보쌈은 쏘쏘!
마늘과 함께 먹으면 괜찮았어요.
보쌈 전문점이 아니니 그냥 넘어가도록해요 ㅎㅎ

 

 

 

 

청국장 한 숟갈 먹으니...
딱 시골에서 엄마가 해주던 맛이네요.
자극적이지도 않고,
부족하지도 않은 고향의 맛!

 

 

 

 

싹싹 비우려 했는데, 밥이 모자랐어요.
청국장도 장 종류다 보니...
청국장 국만 먹기엔 나중엔 짜더라구요 ^^;;
밥을 더 시켰어야 했는데...ㅎㅎ

 

 

 

 

2인 차림이 세트메뉴였나 봐요!
먹고 나니 청국장환을 주시네요.
집에서 먹어보는데...
청국장 냄새가 입에 확~
이거 무슨 효능인지 알려주면 감사해용! ㅎㅎ

 

오늘 하루도 건강히 잘 먹었었네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