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근두근 인생 대모험/맛집

화성 사강시장 맛집 : 맛 찌개 먹으러 폭포 횟집 수산으로!

by 까망소니 2022. 8. 21.

 

안녕하세요 까망소니입니다.

해바라기 꽃밭을 찾으러 갔다가 꽝치고...

 

220821_두근두근 대모험! 해바라기 꽃밭을 찾아서!

안녕하세요 까망소니입니다. 제가 살고 있는 곳은 오늘처럼 맑은 하늘을 보기가 매우 드문데요. 그래서 어제부터 해바라기 꽃을 보고 싶다고 노래부르는 깐부동생이랑 햇볕 좀 쬘겸, 꽃밭도 구

lyundeok.tistory.com

 


출출한 배를 채우러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화성 사강시장에 들렀어요!

지인이 사강시장에 가면 꼭 들리는 곳이래서
기대감을 품고 갔어요!

 

그곳은 바로바로바로!!!!

 

폭포 횟집 수산!

 

 

 

 


사강시장에 위치한 폭포 횟집 수산 위치는..

사강 회센터 삼거리에 바로 위치해 있어요!

 

 

주차는 가게 바로 앞에 하면 무난합니다!
무료주차에요!

 

 

 

요리재료들은 다 싱싱해보였어요!

사강시장도 어시장처럼 가게 앞에 진열해놓는데요.
kg당 얼마씩해서 사가는 사람도 있고,
가게에 들려서 시켜먹는 사람도 있어요!

다음에 가리비나 조개를 사서
집에서 구워먹어봐야 겠네요!
깐부동생한테 등짝스매싱각???

 

 

 

제가 좋아하는 고동도 있고,낙지도 보이네요.
이따가 식탁에서 만나자 얘들아~~

 

 

 

 

여기 좋아하는 녀석 또있네요...
보고 있자니 왕새우 소금구이가 땡기네요
츄릅....

 

 

 

 

생선은 몇마리 안보였는데,
저게 아마 참돔(?)이죠???
제가 틀리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ㅎㅎ
도시어부를 보다보니 물고기도 알게되네요 ^^;

그건 그렇고,,,
오늘 폭포횟집수산에서 맛볼 녀석은....

.

.

두구두구두구......

.

.

.

TV에서 보기만 하던 녀석을 드디어 먹어본다...

 

짜잔! 바로 맛이라는 녀석입니다!
맛조개라고도 불리는데요.
TV에 자주 출현했는데,
갯벌에 있는 구멍에 맛소금뿌려서 잡는 그 조개

그게 바로  이 아이가 그 아이입니다 ㅎㅎ

맛이 어떨지 궁금한데요...
바로 한 번 가보실까용???

 

 

가게 안은 심플해요.
점심시간이 지나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아 보이진 않았어요.
조금 불안감이 엄습해오긴 하더라구요 ㅎㅎㅎ

 

 

 

 

앉자마자 바로 맛찌개 2인분을 시켰죠!
깐부동생은 찌개 1인분에 2만 5천원이면
너무 비싸다고 하는데...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밑반찬이 나왔어요.
밑반찬 보자마자 일단 먹고보느라
사진을 찎어둔 것이 없네요 ㅠㅠ
너무 힘들고 배고팠었어요 헣;;

 

 

 

 

그나마 건진 돌게장 사진!
이 가게는 또 꽃게찜이 유명하다고 하는데...
저기... 맛뵈기 없나요 사장님,,,??
아직 철이 아닌가봐요 헣ㅠ

 

 

 

 

조용히 밑반찬들을 해치우다보면 나타나는
오늘의 메인디쉬,,,

맛! 찌! 개!

 

 

 

 

이게 바로 맛찌개의 모습인데요...
국물이 참으로 칼칼했어요!
그렇게 더운 날이었는데...
이렇게 더운 음식을 먹고 있었네요;;
하하핫

 

 

 

 

역시 조개류는 껍질이 없으면
모양이 약간 징그럽게 보이기도 해요!

쫄깃쫄깃한 식감이 나쁘진 않았고 맛있어요!
그리고 인심 후한 사장님께서 맛조개를

진~~~~~~~~~짜로 듬뿍 넣어주셔서
2명이 밥 3공기 먹는데도
다먹을 때까지 맛조개가 남아있었어요!
정말로 인심 후하세요!

 


 

개인적인 입맛을 평을 하자면...
제가 다음에 한 번 만들어 먹어보고픈 맛??
음... 정확하게능...
|고추장찌개에 맛조개를 듬뿍 넣은 맛이에요!


칼칼한 고추장 양념베이스에,
감자, 수제비와 들어가 쫄깃하고 농도 적당한
찌개의 맛을 자랑하는데, 참 좋았어요.

 

정말 하루 알차게 보낸 느낌입니다!


사강시장 놀러가실 때 봄이나 가을에 
여기 한 번 가보세요! 끝내줍니다.

 

220821_두근두근 대모험! 해바라기 꽃밭을 찾아서!

안녕하세요 까망소니입니다. 제가 살고 있는 곳은 오늘처럼 맑은 하늘을 보기가 매우 드문데요. 그래서 어제부터 해바라기 꽃을 보고 싶다고 노래부르는 깐부동생이랑 햇볕 좀 쬘겸, 꽃밭도 구

lyundeok.tistory.com

 

감사합니다!

 

 

댓글